여전히 리액트는 어렵고 힘들다.. 강의에서 나온 코드를 치며 이해하기에 급급하다보니 공부를 해도 한거같지가않다. 공부는 힘들고 고통스러우면 잘했다라고 한다던데.. 힘들고 고통스러웠으니까 오늘 공부는 괜찮게한걸까?..
리액트 첼린지 어제와 그제는 실패했다. 내 실력에 슬럼프가 가당키나할까? 싶지만.. 어쨋든 슬럼프인건 분명하고 슬럼프에서 하루빨리 벗어나기위해 노력중이다. 오늘 첼린지는 링크를 누르면 그 페이지로 가는 간단한 문제였지만..리액트로 풀어내야한다는점과 리액트에 익숙치않은 나에겐 어려웠다.하지만 실패는 역시 성공의 어머니라고했던가 오늘 첼린지과제는 성공적으로 풀어냈고 제출했다. 아마도.. 난 이 첼린지를 완주 할 수없을거지만.. 다음에 재도전을위해 리액트가 어떤것인지 하루빨리 알기위해서라도 최선을 다할것이다..
이번주 목표에 영어공부 하루 10분이상하기도 있는데.. 이건 언제쯤이면 시작할수있을지.. 내일은 꼭 꼭 시작하겠다 뭐든 시작이어렵죠;0;
11월 23일(토)
리액트 멤버쉽 강의 완료
강의 자체적으로 있는 첼린지만 남았다.
영화를 누르면 영화상세페이지가 나오는데 그화면을 꾸며주는 첼린지다.
타입스크립트,리액트훅,네이티브 등등 강의가 남았다.
11월 23일 ~27일
리액트 강의 첼린지
Imd 아이콘을 누르면 Imd사이트로 이동구현
api에서 제작회사 로고, 이름을 가져와 화면에 구현
해당TV프로와 관련된 시리즈 페이지 구현
닫기 버튼 구현
소감..
혼자 힘으로 해낸건 아니다. 어떤 사람의 깃허브를 참고했다.. 아니 거의 다 카피했다. 복붙한건 아니고..(css설정몇개는 그대로 복붙했음) 치다가 막히면 보는식으로 했다. 거의 따라친거나 다름없지만 api를 가져와서 사용하는 원리는 어느정도 알게됬다. 해당 영화 및 TV의 api에서 비디오를 가져와서 보여주는 작업이 남았긴한데 이건 안하겠다. 왜냐면 다음에 내가 혼자서 토이프로젝트로 할꺼와 겹치기 때문.